• 하이파이 e매거진
  • 커뮤니티
  • 음반
  • 하이파이게시판
  • 하이파이 장터
  • 갤러리
  • 공동구매
 
[종료] 역사적인 메이저 수입 3사의 콜라보레이션 시청회

작성자 | 운영자(admin)
2
추천 : 2 | 조회 : 2445 | 댓글 : 2,542 | [2017-06-08] 01:08



개인적으로 이처럼 아주 특별한 시청회에 강연자로 나설 수 있어 큰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이저 하이엔드 오디오 수입 3사의 콜라보레이션 시청회가 615일 목요일(1) 617일 토요일(2) 진행 됩니다.


참고로 제 진행은 토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이며 이는 지방에 계시는 많은 회원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시간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특별하다는 것일까요? 하나의 수입사의 제품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드림 팀을 구성한다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입니다. 그것이 얼티밋 레벨이면 더더욱 그럴 것입니다. 그래서 수입사가 다른 브랜드를 묶어 콜라보레이션을 한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당대 최고라고 불리 브랜드들을 모아 콜라보레이셔늘 기획했고 그 놀라운 역사가 615일 목요일과 617일 토요일에 진행 됩니다.

 

 



시연회 안내

 

일시 – 615일 목요일 저녁 7 30 <> 617일 토요일 오전 11 / 오후 3(2회 진행)

장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10816 YK빌딩 2층 시청실


신청 링크 - http://samaudio.co.kr/bbs/board.php?bo_table=2014_0401_notice&wr_id=1380


 


00.jpg





시청회 기기에 대한 설명


 

01.jpg


이곳은 ㈜케이원AV가 새롭게 마련한 하이엔드 오디오 쇼룸 입니다. 이전 시청실 보다 훨씬 섬세한 소리를 표현하기 위해 철저하게 기획된 어쿠스틱 룸으로 이곳에서 최고의 콜라보레이션 시청회가 이뤄집니다.


재생 음악에 훨씬 쉽게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가 연출 되었으며 앞으로도 얼티밋 레벨에 많은 하이파이 오디오가 이곳에서 선보이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02.jpg


미국 3대 파워앰프 디자이너 단 다고스티노의 탑 파워앰프 모델 M400 모노블럭 파워앰프입니다. 비교적 작은 체구이지만 아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파워앰프입니다. 8옴에서 최대 400와트를 출력하며 4옴에서 800와트 2옴에서 1,600와트를 출력합니다.


사운드 튜닝 과정 중에 단 다고스티노 M400이 윌슨 오디오의 알렉스를 구동하는 능력에 놀랐고 펼쳐지는 모든 재생음의 아름다운 면모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솔리드 알루미늄을 채용한 대출력 파워앰프의 위력을 이번 시청회에서 유감없이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03.jpg


단 다고스티노의 모멘텀 프리앰프입니다. 이 프리앰프 역시 단 다고스티노의 탑 모델입니다. 단 다고스티노만의 획기적인 볼륨 회로는 볼륨 노브를 조작하는 그 순간에도 지금까지 들어본 적 없는 환상적인 릴레이 동작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앰프의 증폭 회로는 모두 솔리드 알루미늄 섀시 위에 메카니컬 그라운딩으로 수납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원부가 완전히 분리된 프리앰프 디자인이며 솔리드 알루미늄으로 가공된 받침대 부분에 메커니컬 그라운딩 방식으로 수납됩니다. 프리앰프로써 아주 뛰어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04.jpg


윌슨 오디오의 세대 교체의 신호탄으로 쏘아 올려진 알렉스입니다. 드디어 과거에 맥스 시리즈와 이별하고 풀 체인지를 거듭한 것이지요. 무엇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시청회에서 알렉스 스피커에 주목해야 할 것은 685,000달러짜리 WAMM MC에도 사용된 10.5인치 그리고 12인치 우퍼의 양질의 저음입니다.


믿기 힘들 정도로 해상력과 음계 구분이 명확한 저음의 결을 선사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우퍼 드라이버의 능력뿐 아니라 윌슨 오디오만의 X-매터리얼과 S-매터리얼 조합에 의해 탄생되는 것이며 왜 윌슨 오디오인지 정확히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윌슨 오디오만의 타임 얼라이먼트 디자인을 통해 압도적인 사운드 이미지가 연출 됩니다.



05.jpg


세계에서 가장 고가의 디지털 소스 기기로 손꼽을 수 있는 제품이 MSB의 셀렉트2 DAC 입니다. 외관에선 단순히 심플함과 아름다움을 연출하고 있지만 속은 첨단 기술로 무장된 얼티밋 DAC 제품입니다.


채널당 8개씩 구성된 래더 디자인의 하이브리드 DAC가 만들어내는 재생음은 완벽함 그 자체입니다. 마치 와인의 기준이 로마네 콩티라고 이야기 하는 것 처럼 기준으로 삼을 수도 있는 미려한 음색이기도 합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정밀도를 자랑하는 펨토33 클럭 모듈과 더불어 단 다고스티노, 윌슨 오디오 제품들과 환상적인 하모니를 선사하리라 생각합니다.




06.jpg


무슨 이야기가 더 필요 하겠습니까? 이 한 장의 사진으로 대체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청회는 역사로 기록될 국내 첫 시청회 입니다. 지금까지 시청회에 정성이 담겨 있지 않았다는 것을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느 시청회 하나도 정성이 담기지 않았던 시청회는 없었습니다.


다만, 이번 시청회는 정확하게 3배에 정성이 담겨 있다고 판단 하시면 됩니다. 3배가 될 수 밖에 없는지는 여러 분들이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10.jpg


오늘 시청회를 위해 바쁘게 움직였던 분들입니다. 저까지 총 5명이 참여해 스피커 포지션부터 룸 어쿠스틱 특성을 보다 좋게 만들 수 있는 여러 가지 실험 등을 거쳤습니다. 이것은 시청회가 진행되는 날까지 현지 진행형으로 계속 될 것입니다.




11.jpg


이번 시청회는 파워앰프 위치까지 어쿠스틱 특성을 고려해 선정했으며 각가지 트리트먼트 요소들을 설치하였다 철거하였다 반복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이후 6명에 이르는 인원이 더 참여하여 본격적인 케이블 튜닝 작업까지 이뤄졌습니다. 무려 오늘 저녁 1030분까지 말이죠. 하지만 앞서 설명 드렸듯 현재 진행형이며 0.1%라도 더 끌어 올릴 요소가 있다면 이러한 작업은 반복 되리라 생각합니다.


밥상은 차려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콜라보레이션 시청회 주최가 되는 ㈜로이코, ㈜케이원AV, GLV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2
-
-



관련 글